껌을 씹으면 두뇌에 좋고 충치 예방도 돼요~

 


 저는 20대 초반에 뉴스에서 껌을 씹으면 두뇌에 좋다고 해서 그때부터 껌을 즐겨 씹었어요~~특히나 시험 전이나 장거리 운전 중이나 양치질을 바로 할 수 없을 때 즐겨 씹었던거 같네요~^^


오늘은 이런 다양한 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~


을 씹으면!


1. 기억력이 좋아집니다.

  - 다양한 연구 발표를 보면 껌을 씹으면 기억력을 증진시킨다고 해요. 껌을 씹으면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고, 기억을 주관하는 '해마'를 자극하여 기억력이 좋아져요.


2. 집중력이 좋아집니다.

  - 껌을 씹으면 신경 기능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는데요, 수험생 뿐만 아니라 운동선수들이 경기할 때 껌을 씹는 장면을 자주 보는데요, 다 집중력 향상과 관계가 있어요. 또한 불안감도 해소시켜 주고요.


3.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

  - MBC '오늘 아침' 1667회에도 껌 씹기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방송이 있었어요.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, 일본 등의 연구에 의해서도 발표되고 있습니다.


4.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.

   - 껌을 씹음으로써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는 연구 발표가 있어요.


5.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

  -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 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 받은 자일리톨 껌 같은 것은 입 안에서 치아부식을 일으키는 뮤탄스균이 서식할 수 없게 해 충치를 예방한다고 해요. 또한 프라그의 축적을 막아주고, 손상 치아를 복원도 해준다고 해요. 

 - 물론 뭐를 먹은 후에 3분 안에 양치질을 하는 게 가장 좋지만, 그렇지 못할 때는 바로 껌을 씹어 주시면 이물질도 많이 빠지고 좋아요. 6개월에 한 번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하는 것도 필요하구요. 


6. 소화 기능에 좋습니다.

 - 껌을 씹으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서 식사 후에 씹으면 소화 기능도 좋아진다고 해요. 또한 음식물을 잘 씹는 습관을 길러주고요~ 음식점에서 껌을 주는 이유가 다 있겠죠?^^


7. 졸음 예방에 좋습니다.

 - 졸음이 올 때 껌을 씹으면 각성 효과가 크기 때문에 졸음 예방에 좋다고 해요.


8. 입냄새를 없애는데 좋습니다. 

 - 껌을 씹으면 타액 분비가 촉진되기 때문에, 입안의 유해균 부패를 방지하고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시켜 입냄새를 일시적으로 없애줘요.

  


주의할 점은 '무설탕 껌'이 아닌 경우에는 하루에 너무 많이 씹으면 안 좋습니다. 1일 5회를 넘어서 씹으면 당분 때문에 안 좋습니다.


 

관련 글 제목 및 링크 

 

   [글 제목] MBC 오늘 아침 1667회(껌만 잘 씹어도 치매에 걸리지 않는다)

   [링크] http://www.imbc.com/broad/tv/culture/choi4men/vod/index.html?kind=image&progCode=1000835101755100000&pagesize=5&pagenum=1&cornerFlag=0&ContentTypeID=1&ProgramGroupID=0


   [글 제목] 기억력 증진, 집중력 향상, 치매 발병률 감소에 도움이 되는 껌이 효능

   [링크] http://lotteallsafe.tistory.com/896


   [글 제목] 두뇌 활동 높이고 장수까지 도와

   [링크] http://biz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13/08/20/2013082002020.html




올바른 '노력'이 있다면 누구나 불가능은 없습니다!  - 후천만 -



Posted by 후천만

댓글을 달아 주세요